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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뉴스

영주, 2020 공무원 친절역량 강화교육

정의삼 기자 입력 2020.10.15 09:51 수정 2020.10.15 10:37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


영주시는 지난 14일 ‘2020 공무원 친절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지난 14일 시청강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0 공무원 친절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2020 공무원 친절도 향상 종합계획’에 따라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과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역량 향상을 통해 시민 만족도 제고 및 친절행정을 구현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지난 14일부터 연말까지 총 7회에 걸쳐 신규임용자 및 민원담당공무원 등 총 3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운영을 위해 CS교육 전문기관에 위탁해 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 뿐만 아니라 폭언, 폭행 등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별 응대방법과 민원인과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공무원의 자세, 주의사항 등 실전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3개 분야(민원응대, 전화응대, 민원처리 태도) 16개 문항에 대해 전 직원 ‘친절도 자가진단’ 설문조사를 실시해 미흡한 점은 스스로 개선함으로써 자발적인 친절마인드 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다.
장욱현 시장은 “친절한 민원응대는 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자세 중 하나”라고 강조하고, “전 직원이 친절마인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마인드를 함양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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