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교육지원청, 미래 학교 리더 역량강화 연수

정의삼 기자 입력 2020.10.28 10:24 수정 2020.10.28 10:37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락)은 28일, 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교감 및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0 학교 혁신문화 확산을 위한 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경북형 미래학교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교육과정 중심 학교 문화를 혁신하기 위해 미래학교 리더가 되실 교감과 교사들을 중심으로, 대구교대안동부설초 라재주 교장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강기호 부장을 초빙, 변화와 혁신의 리더십 함양에 중점을 두고 계획됐다.
라재주 교장은 "미래학교란 핵심역량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고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모바일 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현재의 모순을 해결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나가는 것에 앞장서는 변화의 모습을 보여야한다"고 강조했다.
강기호 백두대간수목원 부장은 "숲의 넓은 포용력으로 사람들이 생존하고 힐링하듯, 학교 현장에서 구성원간 관계회복적 의사소통과 배려중심의 조직문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박세락  교육장은 "미래학교를 이끌어 갈 교감과 교사들의 혁신적인 사고와 변화된 리더십으로 삶의 힘을 키울 수 있는 따뜻한 정향 봉화교육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