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수성구, 2020 대한민국 SNS대상 '대상'

윤기영 기자 입력 2020.10.29 19:12 수정 2020.11.01 10:43

↑↑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구청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는 ‘제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경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운영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성구는 올해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받았다.
특히 대구 기초지자체에서는 최초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대상까지 수상해 거둔 성과여서 더 큰 주목을 받았으며, ‘SNS 소통 분야 1등 지자체’임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업로드 된 ‘수성구청 주무관의 하루 브이로그’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 15만 뷰를 달성했으며, 구 공식 블로그 ‘다소곳’(다함께 소통하는 곳)은 누적 방문자수 8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밖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플리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성구의 매력을 홍보하며 SNS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SNS를 활용해 수성구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앞으로도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로 소통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