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양성 직무연수

신용진 기자 입력 2020.11.16 09:54 수정 2020.11.16 14:30

경북교육청

↑↑ 지난 6월 소노벨청송 2020 성교육 직무연수 모습.<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오는 24일 포항 필로스호텔, 25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리자, 교사 및 경북도내 성교육 강사 75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2020 양성평등 현장지원단 양성을 위한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아동·청소년의 성인권 보호 및 성차별, 성편견에 따른 왜곡된 성인식을 개선하고, 교과 간 융합 및 활발한 성인지 교육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핵심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성인지 감수성 훈련,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 법령의 이해, 성인지 수업 운영 사례 토의 및 발표의 순으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성착취 사건 등 왜곡된 성역할 고정관념, 낮은 인권의식 등 성별기반 폭력이 ‘차별과 불평등’이라는 ‘한뿌리’에서 일어나는 것이라는 점에서 통합적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 법령 이해 및 성인지감수성 훈련을 한다.
특히 2부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디지털 성범죄는 단순한 장난이 아닌 명백한 범죄임을 깨우칠 수 있게 도와주는 실질적인 성인지 수업 활성화를 위한 모둠 토의 활동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한층 높인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급속한 사회변화 속에서 디지털 성범죄 등 새로운 사회문제가 발생함에 따라 이에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과 피해자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