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성인지감수성 함양 뮤지컬‘MIX UP’공연

신용진 기자 입력 2020.12.09 09:54 수정 2020.12.09 09:54

경북교육청, 원격 관람

↑↑ 성인지감수성 함양 믹스업 영상 공연.<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18일까지 10일간 도내 모든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함양 뮤지컬 ‘MIX UP’공연을 영상으로 방영한다.
뮤지컬 ‘믹스 업’공연은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해 초·중등 관리자 대상 현장 공연으로 3회 계획했으나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뮤지컬을 영상으로 제작해 학교 내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대상자를 대폭 확대해 원격 공연으로 변경했다.
최근 n번방, 스쿨미투 사안 이후 성인지 감수성은 ‘핫이슈’다. 단지 남성이라는 이유로 또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비하하고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말과 행동을 섬세하게 포착할 수 있는 것으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감수성이다.
주요 내용은 성별로 역할 구분하지 않기, 고정된 성별에 따른 편견 없애기, 차이가 차별로 이어지지 않기, 배려·소통·공감하는 학교, ‘남’과‘여’가 아닌 ‘같이’실천하면 ‘가치’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등이다.
한편 지난 9월 학생 양성평등교육을 위해 ‘슬기로운 양성평등생활’웹 콘텐츠와 교사용지도서를 제작해 배부했으며, 지난 9월 21일∼29일까지 도내 초·중·고, 특수학교에서 학생 성폭력예방 집중교육 및 홍보 활성화 기간을 운영한 바 있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학생과 교직원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모든 학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