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사회공헌재단, 멘토링 활동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0.12.28 15:07 수정 2020.12.28 15:24

DGB사회공헌재단이 올해 활동한 제9기 With-U대학생봉사단 활동을 성료하고 멘티로 활동한 대학 입학예정자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8일 DGB사회공헌재단에 따르면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민에게 봉사한다'는 기치 아래 지역 대학생 105명으로 구성된 제9기 With-U대학생봉사단은 어려운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며, 다양하게 진행된 봉사활동이 눈에 띈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의 교환일기 작성 및 금융교육 봉사단의 금융교육 영상물 제작, 멘토링팀 학습지원 청소년들에게 온라인 화상교육이 가능한 교육기기를 지급해 비대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또 김장배달봉사, 마스크 만들기, 코로나19 구호 키트 만들기 등 접촉을 최소화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해단식에서는 학습지원 멘티 가운데 대학에 입학이 확정된 2명의 학생에 대해서 대학진학 장학금을 지급하고 입학선물을 전달했다.
김태오 이사장은 “특히 앞으로도 DGB는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