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

김승건 기자 입력 2021.01.20 15:09 수정 2021.01.20 15:09

지속가능 군정발전전략 모색

↑↑ 청송군은 20일~22일까지,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청송군 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일~22일까지,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업무보고회는 민선7기 군정비전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군정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2021년 군정운영방향을 ‘미래를 향한 날갯짓, 상상실현 청송!’으로 설정하고, 분야별 6대 전략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신규사업, 공약사업, 현안사업 등 군정전반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실시해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해 내실 있는 군정추진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청송사랑화폐 확대 발행·유통, 소상공인 금융기관 이차보전 지원, 농민수당 지급, 품질보증제 시행, 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등 올 한 해는 무엇보다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민생경제 회복과 청송군의 주요 산업인 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창출하고자,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선지중화 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태행산 생태지질 탐방안내센터 조성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세심한 행정을 펼쳐나간다.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및 한국판 뉴딜사업 추진에 따른 대외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공조체계 구축이라는 구체적인 전략도 마련했다. 신규시책 발굴을 위한 전 부서 대상 워크숍을 실시, 중앙부처 및 경북도 정책방향에 부합하는 공모사업 발굴을 적극 지원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추가적인 재원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멈춰 서 있지 않았고, 군정 전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2021년에도 상상하고 꿈꾸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군정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승건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