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 “공시가격 산정시스템 개선·주택통계 신뢰성 제고”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1.02.28 19:31 수정 2021.03.01 12:41

한국부동산원은 지난달 26일 손태락 신임 원장<사진>이 취임했다고 1일 밝혔다.

취임식은 이날 대구혁신도시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개최됐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손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부동산원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부동산 공시가격의 대국민 신뢰도와 부동산 통계의 정확성 및 적시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며 “ICT와 GIS기술을 활용해 공시가격 산정시스템을 개선하고, 주택통계의 표본 확대를 통해 조사·분석 체계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을 지원하고,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 보호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손 원장은 경북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후 동 대학교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가천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31회 행정고등고시(1987년)에 합격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국토교통부 국토도시실장 △서울문산고속도로㈜ 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3년이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