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중기청,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

윤기영 기자 입력 2021.03.10 15:17 수정 2021.03.10 15:24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경중기청)은 소상공인의 상시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20년 시범 실시한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10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은 소상공인 상시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활용해 매주 정기적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20년 하반기부터 기존 강사-교육생 대면 위주의 교육 방식을 개선해 마포 드림스퀘어의 교육장에서 비대면 강의를 촬영하고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의를 송출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명사 초청 특강, 소상공인의 경영 과정에서 꼭 필요한 시의성 있는 강의도 개설·운영한다. 특히 3~4월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기 등에 맞춰 소상공인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상식과 노하우 관련 교육도 준비 중이다.
대경중기청 소상공인 과장은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통해 소상공인의 교육 접근성을 높였으며, 소상공인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강의를 듣고,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기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