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료/복지

문경,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오재영 기자 입력 2021.03.11 13:49 수정 2021.03.11 13:53

문경시가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문경시 제공)

문경시보건소는 지난 10일 보고 듣고 말하기 훈련을 통해 자살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소중한 이웃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보건소 자원봉사 단체인 ‘우리마을건강파트너’를 대상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자살예방교육(생명지킴이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자살예방교육은 주위의 자살위험에 처한 이들에게 지속적 관심을 가지고 자살의 위험성, 자살의 위험 신호와 대처방법, 적절한 전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으로 연계하는 방법 등을 훈련해 지역사회 생명지킴이를 양성하기 위해 열렸다.
김옥희 보건소장은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며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생명존중에 대한 이웃의 관심이 필요하다. 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마을 건강파트너들이 지역사회 생명지킴이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 불안 등 시민 모두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이웃들이 서로를 지켜줄 수 있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자살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문경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