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1.10.25 11:02 수정 2021.10.25 11:02

↑↑ 의성군은 지난 21일 2022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2022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 53건에 대해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의견을 청취하고 최종예산 반영사업을 선정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다르게 주민(마을)자치회를 통한 공모사업 접수를 추진해 보다 지역친화적인 주민주도 자치사업 발굴을 가능하게 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일반군민, 주민(마을)자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다양한 접수창구를 통해 여러 분야의 사업이 접수된 만큼 사업성을 세심히 살피고, 주민들에게 이익이 골고루 분포될 수 있는지 면밀히 검토했다.

회의는 군민이 예산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취지를 살려 관련부서와 위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1건에 대해 예산액 3억 3600만 원을 최종 의결했다.

김주수 군수는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 준 위원들과 의견을 내준 모든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역행정수요에 발맞춰 주민참여예산제도가 군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