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동절기 산불방지활동에 총력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1.12 11:17 수정 2022.01.12 11:17

의성군은 2022년 1월 간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산불방지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전국 각지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비하기 위해 산불예방 대응태세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1월 1일부터 운영 중인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7명의 산불예방 순찰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읍·면 산불감시원 100명도 2월부터 운영하여 지역맞춤형 산불감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산불감시 활동 중 차량 방송 등 적극적인 계도활동 및 불법소각행위 과태료 부과 등 엄중 단속을 통해 주요 산불발생 원인인 논·밭두렁 태우기, 농산폐기물 및 쓰레기 소각행위 등을 사전에 차단하여 산불 발생을 예방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진화헬기를 임차해 지상감시활동과 함께 공중계도활동을 병행하여 주민들의 산불예방 경각심 고취에 크게 기여하도록 하고,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 조치를 통하여 산불피해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산불감시인력 및 진화헬기를 활용한 산불방지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들도 산불예방을 위해 소각행위 금지, 화기사용 주의 등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