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전협력체계 강화 공동합의문 이행 최선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1.22 15:52 수정 2022.01.24 15:42

의성군,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통합신공항 행졍협의체 보고회<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20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해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2021년 3월에 구성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는 기존 4개과 5담당에서 5개과 9담당으로 확대해 월 1회 실시하는 실무회의를 수시 개최할 수 있도록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공동합의문 이행 및 구체화를 위한 실행력 확보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행정협의체는 지역주민의 염원 및 이전의 기본조건인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실행력 확보방안을 강구하는데 주력했으며 주요쟁점 사항인 시행주체, 사업시기, 재원, 부지확보, 사전 행정절차 준비 등 기관별 협의 및 건의사항, 분야별 추진상황에 대하여 공유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아울러, 2021년에는 민관 거버넌스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면 2022년도에는 민·관 거버넌스 운영 활성화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지역 여론 전달 및 주민 소통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통합신공항 성공적인 이전 및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사전협력체계 강화로 공동합의문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굳은 의지를 내비쳤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