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립도서관, 2022년 상반기 문화강좌 개강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2.06 04:21 수정 2022.02.06 04:21

↑↑ 도서관 문화강좌(서예)<의성군 제공>

의성군립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 해소와 복리 증진을 위해 2022년 상반기 문화강좌를 지난달 18일부터 개강해 오는 6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운영강좌는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영어, 슬로우리딩과 청소년을 위한 진로독서, 일반인을 위한 생활명리, 서예, 한문, 성인영어, 오카리나, 칼림바 등 총 17개의 강좌를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을 한다.

초등학생과정으로 운영되는 슬로우리딩은 인터넷매체에 많이 노출되어있는 아이들에게 한 권의 책을 천천히 깊이 읽게 해 사고력과 창의력 계발에 고민하는 학부모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인을 위한 성인영어반은 말문이 터지는 생활영어로 대화하면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해 단어는 몰라도 여행에서 활용 가능한 생활영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강좌별 20회로 꾸려지는 이번 상반기 강좌는 기존 강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악기에 대한 새로운 체험과 다양한 경험을 위해 성인 칼림바 과정과 타로반을 신설해 운영한다. 군립도서관의 다양한 강좌는 중장년층의 치매예방과 청소년의 독서체험, 직장인들의 자기 계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주민에게 생활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라며 더 많은 지역주민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강좌 운영에 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의성군립도서관 ☎054-830-6959로 하면 된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