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 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 청년예술가 모집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2.09 11:09 수정 2022.02.09 11:09

↑↑ 예술가 일촌맺기 청년예술가 모집<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청년 유입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예술가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2022년 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의성군 관내 7개 마을에서 추진하며 의성과 청년예술가를 이어주고, 의성의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청년예술가가 의성에서 지역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기간동안 참여 청년예술가에게 주거공간과 거주지원금을 제공하며, 청년예술가들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의성 내 문화예술 관련 타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활동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예술가 일촌맺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술가는 1인 또는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7인(팀)이며 모집 장르는 예술과 관련된 모든 장르(시각, 공연, 조형, 다원예술, 전통예술, 문학 등)이다. 특히, 올해 사업은 지역에서 문화·예술분야에 창업을 희망하거나 지역에 거주하며 지속적으로 예술활동을 하려는 의지가 있는 청년예술가를 우대해 모집한다.

신청방법, 지원사항 및 프로그램 내용 등의 세부내용은 의성군 및 이웃사촌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참가자 최종선정 발표는 비대면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예술의성 협동조합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 살아보기를 통해 청년예술가가 의성 예술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과정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년맞춤형 정주여건도 마련해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