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군4-H연합회, 공동과제포장 감자 심기 행사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2.04.06 11:12 수정 2022.04.06 11:12

↑↑ 공동과제포장 감자심기행사 진행<의성군 제공>

의성군 4-H연합회는 지난 4일 옥산면 정자리에 위치한 규모 3,300㎡ 공동과제포장에서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자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공동과제포란 4-H회원들이 영농실습을 위해 공동으로 농지를 경작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이날 작업에 참여한 회원들은 지난달 초부터 포장에 거름을 주고 땅고르기, 이랑만들기, 비닐씌우기 등을 함께하며 화합을 다져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영주시와 김천시 4-H연합회원이 함께하여 농업정보교류는 물론 시군4-H연합회 교류 활성화의 계기가 되었다.

김재승 4-H연합회장은 “이번 회원들의 공동작업으로 생산되는 감자는 6월 수확 후 관내 불우시설 및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의 젊은 청년들이 단합된 모습으로 공동과제포를 운영, 나눔과 봉사의 뜻을 펼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청년농업인들이 의성 농업을 이끄는 선도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4-H연합회는 지덕노체의 4-H정신을 실천하는 청년농업인 학습단체로 과제포 운영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농산물과 수익금을 불우시설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