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료/복지

문경시 보건소, 호계면 건강마을조성사업 프로그램 운영

오재영 기자 입력 2022.08.23 09:50 수정 2022.08.23 12:19

안전과 실용성을 갖춘 주민제안 프로그램 실시


문경시 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호계면 구산리 외4개 경로당에서 해당 마을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주도형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역량강화교육을 받은 각 마을의 건강지도자를 중심으로 주민의 안전과 제안 위주의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선정하였으며 스트레칭 및 하지근력강화운동, 깨끗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세제 및 생활에 필수적인 수세미 만들기, 몸과 마음 치유를 위한 건강 웃음, 통합건강증진사업 홍보(구강, 금연·절주, 아토피·천식 등),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정신건강교육 등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에 대한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함께하는 즐거움과 여유로움으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활기찬 건강마을 조성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호계면 마을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스스로 실천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화합 도모와 주인 의식을 높여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