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스쿨존 교통사고 ZERO화 총력'

신용진 기자 입력 2022.08.24 10:32 수정 2022.08.24 10:32

경북교육청, 새 학기 어린이보호구역 집중 점검 실시

↑↑ 어린이 보호구역 집중 점검<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새 학기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2주간을 교통안전 집중 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교통안전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내용은 학생 대상 교통안전 교육과 통학버스 관련자 안전교육 실시에 관한 사항, 교내·외 보차도 분리 여부와 보행안전 전반에 관한 사항 등 12가지 항목이다.

경북교육청은 자체 점검표를 각 학교에 제공해 어린이보호구역 및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점검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고, 교육지원청은 전광판 및 홈페이지, SNS 등을 이용해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교통안전 수칙 준수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지난 8일 교통안전 집중 점검 기간 운영에 앞서 교통사고 발생이 잦은 어린이보호구역의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행정안전부, 경상북도청, 경북경찰청, 도로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관계 기관 합동 현장점검을 완료했다.

관계 기관 합동 현장점검에서는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사고 다발지에 대한 교통안전시설 점검과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학교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해 미비한 부분에 대한 정비를 연내 완료할 예정이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