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렴문화 확산.안전한 통학로 조성

신용진 기자 입력 2022.08.29 10:52 수정 2022.08.29 13:15

경북교육청,‘안전한 스쿨존 청렴캠페인' 실시

↑↑ “안전한 스쿨존 청렴캠페인 실시”(꿈빛유치원)<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29일 학생 등교 시간에 맞추어 안동 꿈빛유치원, 풍천풍서초. 풍천중 등 도청 신도시 통학로 일대에서‘안전한 스쿨존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과 더불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경북교육청 감사관 및 소속 직원, 경북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 학교 녹색어머니 회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학생 및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이해충돌방지법, 공익 신고제도 등의 내용이 포함된 청렴 리플릿과 방역마스크 등을 배부하는 동시에, 스쿨존 내 주정차 금지,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안내 등 등굣길 교통안전 지도를 함께 실시하는 등 청렴활동과 더불어 학생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여러 분야의 민관기관, 단체들과 청렴실천 민관거버넌스를 조직해 지역사회의 반부패 공감대를 형성하고 효과적인 청렴정책 추진을 위해 청렴 캠페인 등 매년 다양한 청렴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청렴은 멀리 있지 않고 생활 속에서 매 순간 실천하는 것이며, 청렴의 생활화를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하고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