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학생상담 자원봉사 역량‧감성 키우기

신용진 기자 입력 2022.09.17 19:39 수정 2022.09.17 19:39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장단 워크숍 개최

↑↑ 지나 15일 군위군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 회장단 워크숍.

경북교육청은 지난 15일 군위군청소년수련관에서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도연합회장, 고문, 23개 지역연합회 회장 총 28명을 대상으로 이사회 및 학생 상담 능력 강화를 위한 캘리그래피, 팝아트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장단을 중심으로 학생 상담 자원봉사에 대한 소통과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상담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신장하고, 유형별 적극적인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일정으로 이사회 진행, 캘리그래피, 팝아트 연수, 현안 파악 및 의견 수렴 등으로 구성해 역량 강화, 업무 지원, 소통 및 정보 교환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회장단 워크숍을 통해 학생 상담 자원 봉사의 질을 높이고 회장단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찾아가는 학생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