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교육청, 직업계高 글로벌 현장학습 기반 구축

신용진 기자 입력 2022.10.27 10:42 수정 2022.10.27 10:42

싱가포르 현지 교육기관 방문 통한 교류 확대방안 탐색

↑↑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를 방문<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지난 26일 싱가포르에서 현지 교육기관 방문과 정보 수집을 통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기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경북교육청 싱가포르 글로벌 현장학습 점검단(교육감, 창의인재과장, 장학사)은 다름을 인정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며 시대를 이끌 수 있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싱가포르 한국국제학교(Singapore Korean International School) 방문을 통해 경북 직업계고 학생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오후에는 싱가포르의 대표 교육기관으로 35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이 재학 중인 Kaplan을 방문해 교육 프로그램 등을 둘러보고 회계, 금융, 물류 등 국제경영과 통상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과 안정적인 해외 취업 확대를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 직업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외 취업 기반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