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시민 눈높이 청렴행정 선도’

홈페이지담당자 기자 입력 2022.10.31 15:04 수정 2022.10.31 15:04

영천시,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 영천시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청렴하고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달 31일 영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시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읍·면·동을 대표하는 청렴시민감사관 16명이 참석했다. 민생에 밀접한 시민들의 시각에서 부조리나 불합리한 관행에 대한 해결책 모색과 청렴 영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시민생활 불편·불만사항 제보, △공무원 관련 비위, 위법 부당 행정행위 등 제보,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건의, △시 본청, 직속기관, 시 산하 공공기관 등에 대한 종합감사 및 특정감사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정운영에 대한 감시자이자 청렴문화의 확산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청렴시민감사관들은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고 영천시 전반에 청렴의식을 전파하는 선도자로서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후 이루어진 토론시간을 통해 일상에서 경험하는 소극적인 행정 처리나 개선사항을 요구하는 등 시정이 일일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비롯하여 시정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시가 더욱 투명한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청렴시민감사관 여러분들이 시민의 눈과 귀가 되길 바란다. 시정 감시자이자 지역 리더로서 함께 투명하고 청렴한 영천시로 나아가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