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철우 지사에 감사패 전달

신용진 기자 입력 2022.11.13 01:47 수정 2022.11.13 01:47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적극적 지원과 관심에 감사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성공개최 기여

↑↑ 사회적경제연대_감사패_전달<경북도 제공>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지난 11일 이철우 도지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에서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사회에서 결의하여 진행하게 되었다.

(사)한국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생활ㆍ신용협동조합, 연구 및 지원 조직 등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는 제 단체들이 연대하고 협력하는 네트워크 조직이다.

2012년 11월 출범하해 30개 연합체 3204개 기업ㆍ단체가 회원으로 소속된 명실상부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경북도는 경주에서 개최된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7.8~7.10)를 통해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 협동조합인 상주 “함창협동조합”의 설립자인 전준한 선생의 이념을 전국에 알리고, 경북의 사회적경제 우수성과 인식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제8기 지방선거 영남권 광역자치단체 당선자 중 유일하게 사회적경제 메니페스토 실천서약식에 참여하는 등 사회적경제 육성에 강력한 지원 의지를 보여준 바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이승석 상임대표님 이하 회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새로운 시대를 맞아 지방이 주도하는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기회의 땅’을 준비하는데 사회적경제가 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