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교육지원청, 하반기 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연수

오재영 기자 입력 2022.11.23 14:03 수정 2022.11.23 15:27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중회의실에서 중등 생활기록부 업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2 하반기 교육과정을 연계한 학교생활기록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관련 훈령 및 기재요령을 숙지하여 학생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일선 학교 교사들의 기재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교급별로 나누어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으로 활동하는 강사들을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들에 담긴 진로역량이 최대한 개별화되어 기록되도록 강의가 진행되었다.

문경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지난 9월 26 ~ 10월 7일에 관내 중학교를 방문하여 생활기록부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한 바가 있다. 그 결과를 안내하고 우수한 점과 보완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내실화를 더욱 다졌다.

박종원 교육지원과장은 “2022학년도 학교 현장에서 운영된 다양한 교과 및 체험활동들이 신뢰를 바탕으로 공정하게 기록되도록 하는데 지원청에서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지역학생들의 꿈과 재능이 진로로 연계되어 기록됨으로써 뜻깊은 결실로 맺어지도록 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