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중, 교실 밖 수업 ‘가야문화를 찾아서’

김경태 기자 입력 2023.04.12 10:49 수정 2023.04.12 12:30

역사탐방, 72가지 도전과제 수행하며 자신감 키워

↑↑ 교실 밖 문화체험 역사탐방(가야문화를 찿아서)체험학습<영천교육지청 제공>

영천중학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1~3학년 34명 대상으로 지난 8일 교실 밖 수업 테마여행‘가야문화를 찾아서’체험학습 하였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학생들은 금관가야의 주제별 역사관과 체험관 둘러보며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하며 6가야 중 가장 화려한 철기문화를 가진 금관 가야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비록 국가로 성장하지는 못했지만 고대사의 한 축을 풍미했던 가야문화를 느껴보는 소중한 체험을 하였으며, 조상들의 호연지기와 도전정신을 배우기 위해 국궁과 익사이팅 타워에 도전하였다. 

학생들은 국궁을 하며 고도의 집중력과 끈기를 통해 한 발 한 발 과녁을 맞히며 활쏘기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72개의 모험 로프코스로 이뤄진 익사이팅 타워에서는 초급, 중급, 고급 3가지 난이도로 구분되어 학생들 스스로가 코스를 선택하여 집중을 통해 체력 증진을 할 수 있었다.

김정남 교장은 “본교는 앞으로도 안전하고 교육적인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