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문경교육지원청 2023 자유학기 연계 찾아가는 진로캠프 운영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6.08 07:53 수정 2023.06.08 12:29

미래로 성장하는 4차산업융합진로교육 강좌선택형으로

2023 자유학기 연계 찾아가는 진로캠프 운영한다(문경교육지원청제공)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 13일까지 5일간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대상으로 “미래로 성장하는 4차산업융합진로교육”에 중점을 둔 자유학기 연계 찾아가는 진로캠프를 실시하고있다.

이번 진로캠프는 4차산업 혁명시대와 미래사회의 급격한 변화에 대비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실습형 체험중심으로 진행되고 학생의 관심과 적성,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특히 학생 수가 적은 학교 2개 학교를 묶어 이웃 학교로 이동하여 새 친구들의 교실에서 공동수업으로 진행하는 방식이 새롭게 시도되었다. 학습방식의 변화로 새로운 환경에서 학생 서로가 가르쳐주고 배워가는 상생적 교육적 효과가 기대된다.

캠프 강좌는 4차산업유망직업체험 중심으로 메터버스, AI인공지능&로봇코딩, 자율주행, 3D프린팅&모델링, 가상현실콘텐츠VR, IOT사물인터넷, UAM, 드론비행과 코딩의 8과목으로 개설되었다.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1,2교시 한 강좌와 3,4교시 한 강좌를 원하는 과목으로 선택하여 참여하도록 고려했다.

김현오 교육장은 “학생들의 선호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흥미와 재미가 있는 실습체험형 캠프 운영으로,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협업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다양한 발상과 도전으로 새로운 것을 가치있게 창출하는 지역의 인재로 거듭나기를 응원한다”고 강조했다.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