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장애인보호작업장,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최우수상’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7.09 10:25 수정 2023.07.09 14:08

↑↑ 파드너스데이 최우수상 수상<의성군 제공>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이 지난 4일 지역사회복지 발전 및 우수제안사업 발굴을 위해 경북 사회복지협의회에서 개최한 ‘2023 경상북도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공모전에 참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6팀이 참가했으며, 여러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모인 가운데 참신하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 제안서를 발표했다. 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시상하였으며,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성장애인보호작업장은 이날 취약계층 공공형 일자리제공_복지 사각지대 발굴 “일상돌봄 이불케어 홈클린 네트워크사업”으로 소득 불평등의 심화와 사회 취약계층의 삶의 질 저하에 따른 취약계층 대상 적극적 노동시장(일자리) 정책의 강화와 사회보장의 지속적인 확대에도 불구하고 사각지대의 존재로 빈곤층과 취약계층 사회서비스 제공 강화가 필요함을 강조하며 광범위한 지역사회에 조금 특별한 변화를 주는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 최우수상을 수상한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다가오는 9월 2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최하는 「파트너 매칭데이」에 진출권이 부여되며, 전국단위의 사업으로서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알릴 기회를 가지게 된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경영을 통해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서 장애인 일자리 제공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애써온 결과에 감사하다”며 “전국 파트너스 대회에서도 좋은 성과를 가지고 의성의 수범사례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