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道·시군의회 입법정책기능 활성화 ‘한 자리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9.26 16:30 수정 2024.09.26 16:33

도, 시·군의회 입법 담당 공무원 워크숍

↑↑ 워크숍<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가 지난 25일~26일까지 문경 STX리조트에서 도 및 시·군의회 입법관련 담당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의회 입법관련 담당공무원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지방의회에서 핵심 업무를 담당하는 도 및 시·군의회 공무원의 입법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강사 초청 특강과 함께, 관련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간의 업무정보를 공유하고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교류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알기 쉬운 자치법규 만들기'와 '자치법규 입안 원칙'등 실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되어 참석자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으며, 입법 실무를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문경 출신 도의원인 김창기 의원이 방문, 격려와 환영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김종수 의회사무처장은 “진정한 의미의 자치분권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방의회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광역과 기초의회 간 업무정보를 공유하면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수다”며 “향후에도 도의회와 시·군의회 간 지속 교류를 통해 경북도 전체 자치입법 역량을 함께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