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군위 농업경영인, 우수농산물 홍보 행사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7.11 15:21 수정 2023.07.11 15:25

군위휴게소서 휴가철 농산물 직판 행사

↑↑ 군위군 농업경영인 우수농산물 홍보행사<군위군 제공>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군위연합회는 지난 7일 건강한 먹거리 군위군 우수농산물 나눔 장터를 개장해 오는 8월 13일까지, 군위 휴게소(대구 방향)에서 소비자들에 신선한 농산물 그대로 지역 대표 우수 농산물 홍보 및 직판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청정지역 군위군에서 농업경영인들이 직접 재배한 우수농산물인 자두, 토마토, 복숭아, 양파, 오이 등 다양한 농산물을 휴가철 방문객에게 직거래로 홍보와 판매를 하고 있다.

신부호 농업경영인 군위연합회장은 “이번 우수농산물 나눔 장터를 통해 군위군의 건강한 먹거리를 전국에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요즘 같은 시기에 건강한 먹거리와 우리 농산물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 품질 좋은 군위농산물을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수는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을 도시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로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행사를 자주 개최해 군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와 상생의 기회를 더욱 자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경영인회는 1981년 농민후계자로 시작돼 현재 후계농업인 육성사업으로 선정, 선도적으로 영농을 하면서 지역 농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농업인 단체로서 군위군에 8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