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와이즈 발레단과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

오재영 기자 입력 2023.07.20 09:06 수정 2023.07.20 09:07

문경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주중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 와이즈 발레단과 떠나는 신나는 예술여행<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지난 19일 특별주중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문화예술‘신나는 예술여행’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술이 필요한 곳에 예술단체가 직접 찾아가 공연, 전시, 예술체험 등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클래식 발레부터 Art Collaboration까지 다양한 춤과 문화가 만나 소통하며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꿈꾸는 와이즈 발레단이 선보이는 클래식 발레의 대표작‘백조의 호수’를 해설과 함께 관람했다.

해설이 있는 발레 ‘백조의 호수’는 관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발레 갈라 콘서트’이며, 전막발레의 하이라이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공연이었다.

공연을 관람한 아카데미 김모 학생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발레 공연을 눈앞에서 본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고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경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 5, 6학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오재영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