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넥스트로컬 지역캠프 실시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8.02 12:49 수정 2023.08.02 12:59

성공 비즈니스 모델 완성
‘지역에 새 활력소’ 기대

↑↑ 넥스트로컬 지역캠프 실시<의성군 제공 >

의성군은 ‘넥스트로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지역자원 탐색을 위한 지역캠프를 지난달 28일부터 3일간 진행했다.

‘넥스트로컬’은 서울시가 의성군 등 13개 지자체와 함께 서울 청년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이다. 제5기「넥스트로컬」사업에 선정되어 의성군을 지역자원 조사지로 선택한 2개팀은 △소포장 농산물 공동구매 플랫폼 구축 △전통증류소주를 활용한 주류 키트 제작을 사업 아이템으로 구상중이다.

이번 지역캠프는 지난달 2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일차는 의성군에 정착한 청년창업가와의 인터뷰 등 지역청년과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2일차는 사업 아이템과 관련된 △지역농가 △농산물공판장 △로컬푸드직매장 △한국애플리즈 △지역 양조장을 직접 방문했다. 3일차는 1일차, 2일차 활동을 바탕으로 팀별 지역캠프 성과 공유의 시간을 가지며 지역캠프를 마무리 했다.

지역캠프 참여팀은 이번 캠프를 시작으로 8월 말까지 의성군 곳곳을 누비며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할 예정이며 의성군은 참여자 1인당 최대 1백만원의 지역자원조사비는 물론 창업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서울시 넥스트로컬 사업을 통해 의성과 연을 맺은 청년들이 우리지역의 숨은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해 우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