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청년마을만들기 3기 성과공유회 개최

장재석 기자 입력 2023.08.21 12:57 수정 2023.08.21 14:59

↑↑ 청년마을만들기 성과공유회<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17일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인 “나만의-성: 로컬러닝랩”3기의 주민공유회를 의성읍에 위치한 청년 인큐베이팅 공간 G타운에서 개최했다.

7월 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7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자 9명과 지역 협력 파트너 등 주민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모의투자 방식의 팀별 프로젝트 발표로 진행되어 참여자 아이디어에 대한 피드백을 가지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나만의-성: 로컬러닝랩”3기는 의성 지역에 관심있는 전국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7주간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임팩트랩) △지역업체 연계 온라인 펀딩 상품 개발 프로젝트(비즈니스랩)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물로 ▲제로웨이스트 플리마켓 기획 ▲솔향 아로마 상품 리브랜딩 ▲캠핑족을 위한 레토르트 메기 어탕 판매 기획 ▲도농연계 팜파티 상품을 개발하여 오는 9월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상품을 판매 할 예정이다.

의성군이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추진하는 청년마을만들기 사업은 Z세대를 대상으로 지역주민, 지역자원, 지역업체를 아우르는 프로젝트를 지원해 청년들이 로컬에서의 삶을 고민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주수 군수는 “다양한 역량을 지닌 전국각지의 청년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의성군의 숨은 자원과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청년마을만들기 사업 추진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