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보건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역량 강화교육

김경태 기자 입력 2023.08.29 12:28 수정 2023.08.29 16:11

↑↑ 영천시보건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역량강화교육 실시<영천시 제공>

영천보건소는 29일 영천보건소에서 2023년 제1차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를 시행했다.

‘우리마을 건강파트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시행하는 봉사단으로 영천보건소에는 20여 명의 건강파트너가 활동하고 있다. 건강파트너들은 방문건강관리, 국가 암 검진, 지역사회 중심 재활 분야에서 청소 봉사, 이‧미용 봉사, 독거 어르신 안부 인사 및 말벗 봉사, 암 검진 독려, 보건소 내 사업 진행 조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역량강화교육에서는 ‘생활 속 건강 지키기’를 주제로 호산대 간호학과 김정희 교수의 강의와 ‘암 예방 생활 실천 수칙’을 주제로 대구 경북대병원 암센터 강주미 간호사의 강의가 실시되어 건강 파트너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됐다.

박선희 보건소장은 “건강파트너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어주어 감사하다”며 “이번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활동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의 자질 향상을 위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 분위기 조성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