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제1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

정의삼 기자 입력 2023.09.08 16:05 수정 2023.09.10 05:58

신뢰하는 청렴한 군정 구현 노력
청렴 실천·갑질 근절 캠페인 병행


봉화군은 지난 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의 솔선수범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청렴시책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봉화군 청렴추진협의체’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봉화 청렴추진협의체는 위원장(군수)을 비롯해 부군수 및 실과소장 등 총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은 협의체가 부패 취약분야 개선방안 마련, 청렴시책 발굴 및 공유 등 반부패‧청렴시책 추진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1차 회의는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방법 공유, 2022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소속직원 설문조사를 토대로 한 부패 취약분야 분석결과 보고, 개선방안 논의 등 자유로운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렴실천 캠페인도 함께 진행돼 간부공무원 스스로가 ‘청렴실천’과 ‘갑질근절’을 위한 청렴의지를 강하게 내비쳤다.

앞으로 협의체는 회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청렴도 향상과 청렴시책 발굴 및 진행사항 점검 등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전력을 쏟을 예정이다.

박현국 군수는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듯이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청렴 리더십을 함양해야 한다”면서 “공직사회에 청렴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군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군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