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경중기청,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개최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1.12 12:14 수정 2023.11.12 12:35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2023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을 열고 있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난 9일 오후 3시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대구·경북지역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8곳이 공동 주관하는 ‘2023년 대구경북 1인 창조기업인의 날’ 을 개최했다.

1인 창조기업인의 날은 ‘2013년 대구·경북에서 최초로 시작해 전국 권역으로 확대됐으며, 개최 11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1인 창조 기업인 및 유공자의 노력을 치하해 1인 창조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과 공유 및 네트워킹을 통한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기업 및 지원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지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 중인 우수기업 3개 사가 사례발표를 통해 자사의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1인 창조기업 경영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케팅․홍보분야에 대한 미래채널MyF 황준원 대표의 마케팅 역량특강도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 진행된 우수기업 사례발표에서는 ㈜에스엔솔루션즈와 ㈜청소대교, ㈜허브솔루션이 자사의 대표 생산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본행사에서는 우수 1인창조기업 및 창업지원 유공자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장관 표창은 앞서 사례발표를 했던, ‘농업용 인공지능 수확로봇과 자율주행 예초로봇 개발’ 업체인 ㈜에스엔솔루션즈가 수상했으며,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은 ‘친환경 비건 남성 청결제를 개발’한 캐스터스와 ‘법 교육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고 있는 ㈜프리하라가 우수기업 표창을, ㈜디지스타트업인큐베이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의 정희돈 총괄매니저가 지원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이현조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1인 창조기업인 여러분의 그간 노력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격려하고, “이번 행사를 통해 1인 창조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1인 창조기업이 지역경제 발전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