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제5회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장재석 기자 입력 2023.11.27 12:16 수정 2023.11.27 12:35

의성군이 지난 15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정책평가에서‘정책성과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전국네트워크가 주관하였으며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좋은 사회적경제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기여하는 선순환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시책 평가는 243개 지방자치단체(17개 시·도,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정책기반정비’, ‘사회적경제지원 수준’, ‘정책성과’, ‘거버넌스’ 등 4개 분야 총 17개 지표로 정량·정성평가 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그 결과, 광주시, 전남도 등 2개 광역 지자체와 경북 의성, 경기 화성, 서울 은평구, 대전 서구, 경기 시흥, 서울 성북구, 대전 서구 등 7개 기초 지자체 등 총 9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의성군은 정책성과 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는데 2019년 사회적경제계 신설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활성화 기본조례 제정, 개방직 공모직 채용, 사회적경제 전문인재 양성,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클러스터 구축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5일 오후 2시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특별시 중구 명돌길)에서 있을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수상에 머물지 않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협력 성장 및 포용성장 견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민‧관 협업을 통한 의성형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정책과제 발굴 등에도 행정력을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