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뉴지스탁, DGB대구은행 마이데이터에 퀀트분석 서비스 ‘뉴지랭크’ 제휴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2.05 15:27 수정 2023.12.05 16:07

↑↑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은 계열사인 DGB대구은행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주식 퀀트분석 서비스 '뉴지랭크'를 론칭했다. DGB금융그룹 제공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이 5일 계열사인 DGB대구은행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주식 퀀트분석 서비스 '뉴지랭크'를 론칭했다.

뉴지랭크는 한국의 주식 시장에 상장된 약 3000개 주식 및 ETF에 대한 일일 기반의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며, 투자자들에게 유망한 투자 종목 선별 및 개별 종목에 대한 상세한 퀀트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 이 서비스는 뉴지스탁이 개발한 '주식종목 순위 분석 시스템'과 '롱텀 차트를 활용한 주식 매매 가이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를 통해 주식 투자 초보자들도 쉽게 주식 시장을 분석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DGB대구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자들은 뉴지랭크의 퀀트분석 기능을 활용해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주식 투자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기존의 금융서비스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형태의 핀테크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사례로 평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지스탁의 문호준 대표는 “이제는 단순히 증권사만이 아닌 다양한 산업에서 주식 분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마이데이터 시장의 확장으로 은행 앱이 단순한 자산 보관 기능을 넘어 고객들의 자산 관리를 돕는 '슈퍼 앱'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지랭크를 개발한 뉴지스탁은 DGB금융그룹의 자회사이자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의 부회장사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APEC 고성장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2023 대한민국 핀테크 50'에도 포함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 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