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TP,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활동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2.07 10:41 수정 2023.12.07 11:14

도의회 이선희 의원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동참
TP 입주기업 ㈜소울머티리얼, 연탄 800장 후원

↑↑ 경북TP와 이선희 경북도의원(앞줄 왼쪽 네번째)과 정인철 소울머티리얼 대표 등이 청도 청도읍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TP 제공
경북TP가 지난 4일 청도 청도읍 일대에서 경북도의회 이선희 의원, 경북TP 입주기업 ㈜소울머티리얼(대표 정인철) 등 약 30여 명이 참여하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연탄나눔'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이웃에게 연탄을 배달하는 활동으로, 작년에 이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했다. 올해에는 8가구에 총 3200장(가구당 400장)의 연탄을 전달했으며, 이중 연탄 800장을 ㈜소울머티리얼에서 후원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청도 출신 이선희 도의원도 참석해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했다. 이선희 의원은 “군민이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나눔에 참여·후원해주신 경북테크노파크와 ㈜소울머티리얼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연탄 후원을 받은 한 군민은 “겨울철 난방이 걱정됐는데, 지원해 주신 덕분에 추위 걱정 없이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지역사회에 관심과 온기가 전해졌길 바라며, 지역에 기반을 둔 경북테크노파크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경북테크노파크는 '가치있는 경영, 함께하는 나눔'이라는 슬로건 하에 사내 봉사동아리(단비봉사단)를 주축으로 매년 사랑의 헌혈, 지역사회 일손돕기, 수해 복구활동 등에 참여하는 등 전사적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