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TP, 경북 디지털 대전환 선도사업 성과 공유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2.12 15:33 수정 2023.12.12 15:36

↑↑ 경북테크노파크가 ‘경상북도 디지털 대전환 선도사업’ 성과공유회를 가지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 제공

경북테크노파크가 지난 11일 사업에 참여하는 주관(참여)기업 및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디지털 대전환 선도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경북도 디지털 대전환 선도사업’으로 지원받은 경북 DX 5대 분야 8개 지원과제에 대한 추진성과와 향후 확산계획을 공유했다. 지원과제는 경북 현안들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추진했다. 이를 통해 지역 특화 디지털 전환 시범모델 발굴 및 디지털 전환 과제 지원(혁신기술, 서비스 및 플랫폼 개발)의 성과를 냈으며, 앞으로도 성과를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경북TP는 경북지역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경북 디지털 전환 기본계획 수립 및 종합 지원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빌리티 분야에 특화하여 경북 산업 DX 협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디지털 전환은 지역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요소이며, 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 디지털 전환의 핵심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 디지털 대전환 및 DX 종합지원 컨설팅, DX 얼라이언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담당자는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