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북여성가족정책 연구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2.17 10:57 수정 2023.12.17 12:34

하금숙 원장 "지역소멸, 출생률 감소 등 지역 현안 해결방안 고민"

↑↑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이 '2023년 경북여성가족정책 연구사업 성과보고회'를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지난 14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다목적홀에서 2023년 경북여성가족정책 연구사업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연구사업 성과보고회는 올 한해 추진한 경북여성가족정책 연구결과와 여성일자리 창출 교육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더불어 2024년도 연구 및 교육사업 계획을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 보고회는 ▲일·생활 균형과 여성 일자리 창출 ▲지역 양성평등 문화 확산 ▲경북형 완전돌봄 방향 등의 주제와 관련해 총9건의 연구발표와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형 교수의 좌장으로 정우열 교수, 이영희 교수, 김중길 재판연구관, 전보경 교수, 김연희 소장이 참여한 종합토론에서는 3개 분야별 정책 연구결과에서 제안한 정책의 활용도 제고 방안 및 차년도 중점 추진 연구 방향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있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여성정책개발원에서 자체적으로 수행한 21건의 연구결과 포스터 전시, 연구 보고서 및 각종 발행물 등에 대한 홍보 및 전시공간도 마련하는 등 참여한 도민들에게 경북지역 분야별 정책의 현재와 미래 방향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올 한해 추진한 정책연구 및 여성 일자리 성과를 확산하고 미래 방향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 했다”며 “오늘 토론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2024년도에는 고객 다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소멸, 출생률 감소 등 지역의 현안 해결방안을 고민하는 맞춤형 연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