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같이 그린(Green) 에코(Eco) 경북’

오재영 기자 입력 2023.12.19 09:01 수정 2023.12.19 09:42

문경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특별 환경개선 프로그램 운영

↑↑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 주중체험활동 환경개선 프로그램 운영<문경시 제공>

문경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경북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보급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4일~11일까지 '같이 그린[Green] 에코[Eco] 경북'특별 환경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특별 환경개선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 이해를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보호의 필요성을 깨닫고, 스스로 환경개선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청소년 자기주도적 활동으로 진행됐다.

하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유익한 미생물과 황토를 반죽해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EM 흙공을 발효시켜 12월 18일에 우리동네 모전천에 던져봄으로써 앞으로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환경보전의 기본 습관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같이 그린[Green] 에코[Eco] 경북”특별 환경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카데미 학생 안00은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문경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체험, 캠프, 발표회 등)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 5, 6학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550-6656, 8931)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