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사회공헌재단, ‘DGB청소년자원봉사 대상’ 시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2.20 12:38 수정 2023.12.20 15:53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청소년 봉사자 격려
자원봉사활동 우수 봉사자·단체 장학금 수여

↑↑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김철호 전무(앞줄 오른쪽 다섯 번째)와 대구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들 및 청소년 봉사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이 지난 15일 대구자원봉사센터에서 '제12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을 열고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날 DGB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구노블레스봉사회(회장 조해녕)와 대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연욱)가 주관한 시상식은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중 우수봉사자와 봉사단체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대구지역 초·중·고·대에 재학중인 학생(개인, 단체)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 자원봉사 관련 활동을 심사해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2개 팀(명)을 선정했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자원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준 청소년을 격려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DGB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이들을 위해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을 비롯해 'DGB대구사회복지사상', 'DGB선배시민상' 등 시상을 통해 격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