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경북테크노파크, ‘시무식서 청렴 실천 결의대회’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1.04 11:32 수정 2024.01.04 11:58

↑↑ 하인성 경북TP 원장(앞줄 가운데)이 경북테크노파크 2층 국제회의실에서 '2024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직원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TP 제공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가 지난 2일 오전 2층 국제회의실에서 임직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2024년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하인성 원장 주관으로 청렴상 수상자가 결의문을 읽고 임직원 모두가 제창해 청렴한 경북테크노파크를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행동강령 준수,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성 비위, 갑질, 소극 행정 등 권한 남용 예방 △부정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등 예방 △신속·공정·친절을 기본으로 고객 만족 행정을 실천해 기본에 충실한 조직 문화 조성을 담았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법인 전사는 공정한 업무수행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법인이 '청렴'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하자”며, “이번 다짐 결의가 그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테크노파크는 경북 산하 출자·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상북도 출자출연·보조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종 2등급을 받았으며, 2024년 청렴도 1등급으로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시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