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청송군, 경북 농민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김승건 기자 입력 2024.01.09 14:04 수정 2024.01.09 14:05

사과 맞춤형 현장특화교육

↑↑ 청송군, 2024년 경북농민사관학교 현장특화교육과정(사과) 교육생 모집-자료<청송군 제공>

청송군이 고품질 생산을 위한 선도농업인 맞춤형 현장특화교육을 통해 중·소농 소득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2024년 경북농민사관학교 첨단기술 현장특화교육과정(사과)을 개설한다.

현장특화교육은 경북농민사관학교에서 지역특성에 맞는 맞춤형 현장실습 및 이론교육 과정으로 개설했으며 사과(청송)와 포도(영천) 2개 작목을 2024년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사과는 청송군 과수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청송에서 농업 경영체를 등록한 자 중 2년 이상 5년 이하 사과 재배경력을 가진 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며 주소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입학원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현장특화교육과정은 교육생 농장(청송)을 마이스터와 교육생이 함께 순회하며 현장에서 문제해결형 교육과 선도농 농장 견학을 통한 교육생 농장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특징이다.

2월~9월까지 진행되는 약 20강의 교육과정은 사과전정부터 유통 등 생산과 판매 전반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으며 70% 이상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기술을 습득해 교육생 농가에 즉시 반영 가능하도록 맞춤형 교육을 한다.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10명 내외로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해 운영 할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2024년 농정방향을 ‘변화를 이끄는 농업정책’으로 정하고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해 경쟁력 있고 지속가능한 미래 농촌을 열어 나가는데 경북농민사관학교 현장특화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무절단 꼭지 사과유통 등 농산물 유통환경개선, 청송사과브랜드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농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