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이 '2024 대구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강사 양성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오는 2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이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DIP에서 수행하고 있는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미취업청년, 경력단절여성, 퇴직전문가 등 SW강사를 희망하는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준별 강사 양성, 현장 강의 역량 강화, 강사 경력개발 지원 등의 취지로 운영되는 이번 양성과정은 SW·AI 기초지식부터 블록 코딩, 로봇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이번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 수료생 90명은 약 10개월간 대구SW미래채움 강사로 채용돼 초·중·고 및 지역아동센터, 문화의 집 등 SW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대구 전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SW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그 외에도 강사 간 네트워킹, SW박람회 탐방, SW특강 등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 할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또 교육 신청과 관련한 내용은 대구SW미래채움 홈페이지 또는 DIP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월 1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mirae@dip.or.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유현 DIP 원장은 “디지털전환 시대에 SW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SW교육의 격차 해소와 일자리 연계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