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대구은행, 청소년 전용 금융앱 ‘FLO 플레이리스트 서비스’도입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2.06 11:49 수정 2024.02.06 16:34

올 상반기 출시 예정 청소년 금융 서비스 iM-i'플로'와 음악 서비스 협업
'드림어스컴퍼니'와 제휴 마케팅 업무 협약 “차별화된 협업 계속할 것”

↑↑ 왼쪽부터 황병우 DGB대구은행장과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가 제휴 마케팅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올 상반기 중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가칭 'iM-i')출시를 앞두고, 타겟 고객층 마케팅 실시의 일환으로 음악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와 지난 5일 수성동 본점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은 출시 예정인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iM-i 앱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FLO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구현을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운영사다. 드림어스컴퍼니는 다양한 AI서비스를 비롯해 고급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하는 등 여러 분야의 기업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융사와의 FLO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협업은 DGB대구은행이 처음이다.

DGB대구은행이 1분기에 출시 예정인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인 iM-i는 선불지급수단 기반의 청소년 전용 금융 플랫폼이다. 법정대리인 부모 동의 없이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으로 간편하게 선불지급수단을 발급 받은 후 용돈 관리, 충전, 댓글 기부, 음악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10대 전용 서비스로 해당 서비스를 통해 DGB대구은행은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iM-i의 본격 서비스를 앞두고 협업을 추진한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10대 청소년 스마트폰앱 이용시 남녀 모두 음악듣기 비율이 높은 점에서 착안, 출시를 앞둔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에서 타겟 고객층에게 차별화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 협업을 진행했다"면서 "금융서비스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향상 및 Fun한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동훈 대표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향해 나아가는 DGB대구은행과 MOU를 체결하게 돼 기대가 크며, 금융서비스와 음악서비스라는 양사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혁신을 만들어나가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현재 플로를 통해 7000만 곡 이상의 음원을 서비스하고 더욱 넓은 장르의 음악 제공을 위해 해외 유통사와 직접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청취 다양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드림어스컴퍼니는 추후 DGB대구은행의 고객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공연 등 타 사업분야와도 DGB대구은행과의 추가 협업을 추진해 시너지 창출에 힘쓴다는 목표다.

황병우 은행장은 “드림어스컴퍼니와의 파트너십으로 금융과 음악 그리고 재미가 공존하는 새로운 플랫폼이 탄생할 것”이라면서, “DGB대구은행의 iM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금융 뿐 아니라 세분화된 고객층에 맞춘 다양한 생활 편의 기능이 추가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