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교육지원청, 농산어촌 순회 방과후학교

정의삼 기자 입력 2024.02.20 11:56 수정 2024.02.20 13:12

전문강사 연수회 개최


봉화교육지원청이 지난 19일 지역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해 전문강사 2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오리엔테이션 및 연수를 개최했다.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는 우수 강사 확보가 어려운 농산어촌 및 소규모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단위에서 우수 강사를 확보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의 활성화 및 방과후 프로그램의 질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된 방과후학교 업무 개선 사업이다. 

2024년에는 관내 초·중 21개 교 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축구 등 16개 프로그램이 운영 되며, 특히 K-베트남 밸리에 대비한 베트남어 방과후프로그램을 2개 학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 할 예정이다.

이 날 연수회에서는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 강사를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안전 교육,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 복무 및 및 프로그램 운영 관련 안내를 하였으며, 특히 청렴이행서약식을 통해 청렴한 방과후프로그램운영을 다짐했다.

권혜자 교육장은 “봉화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방과후수업에 임하여, 학생의 특기 적성 개발과 도시 지역과의 교육격차 해소에 큰 기여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