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삼성생활예술고, 새 출발 응원 '감동의 졸업식'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2.21 10:00 수정 2024.02.21 11:16


↑↑ 삼성생활예술고, 제46회 졸업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경주교육지원청 제공>

삼성생활예술고가 지난 달 5일 졸업생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식순으로 구성된 졸업식을 실시하여 제46회 졸업생들과 참석자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였다.

삼성생활예술고는 지난 3년간 과정평가형 자격 제도를 준비한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을 되새기며 졸업생을 위한 재학생과 교사 인터뷰 영상, 1, 2학년 재학생이 함께하는 졸업가 합창, 그리고 SG워너비 멤버인 가수 김진호의 깜짝 축하공연으로 관중의 열띤 환호를 이끌었다.

김진호 가수는 매년 고등학교 졸업식에서 무료 공연을 진행해 학생들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하며 이번 삼성생활예술고 졸업식에서도 가족과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의 가치와 청춘의 아름다움을 노래해 많은 이에게 감동의 울림을 주었다.

김언정 교장은 “이번 졸업식 행사를 통해 3년간 자신만의 뚜렷한 목표를 향해 쉬지 않고 학업에 매진한 우리 졸업생들의 힘찬 미래를 다 함께 축복하고 격려하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삼성생활예술고는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운영하여 졸업생들의 진로에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며 2023 과정평가형 자격 우수교육훈련기관 선정, 과정평가형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 금상, 취업장려교육 우수고교 표창 등을 수상하며 학생들의 취업을 목표로 보다 앞선 현장 직무 능력 및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앞장 서고 있다.

삼성생활예술고가 2019년부터 운영한 과정평가형자격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되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합격한 교육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과정에 따라 600시간 또는 400시간 이상의 현장 직무 능력 중심의 교육 훈련을 받아야 하며, 그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 훈련 시간이 경력으로 인정되고 NCS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산업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경력개발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관광조리과에서는 조리(한식산업기사/양식조리기능사/제과기능사) 자격증을, 뷰티디자인과에서는 미용(헤어기능사/메이크업기능사/네일기능사/피부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여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통한 인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가고 있다. 삼성생활예술고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합격률을 달성하며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100%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취업으로 향하는 문을 활짝 열게 되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