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청년센터, 청년정책참여단 ‘경청 3기’ 위촉

김경태 기자 입력 2024.02.21 10:50 수정 2024.02.21 10:57

15명으로 구성, 1년간 청년정책 기획‧발굴서 자문

↑↑ 경주 청년센터에서 지난 14일 청년정책참여단 경청 3기 단원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지난 14일 청년센터 4층 대강당에서 청년정책참여단 ‘경청 3기’ 단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 날 위촉식에는 김은락 인구청년담당관, 이성환 위덕대 산학협력단장, 하주형 청년센터 팀장 등이 참석했다.

단원들은 직장인, 창업자, 대학생 등 문화, 주거, 취·창업 관련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각계각층 청년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취·창업에 대한 청년정책 발굴, 은둔형 청년 생활 문제 분석, 청년 문화·예술 발전 방안 등 지역 청년정책 전반에 걸쳐 기획·발굴, 자문까지 역할을 수행한다.

더 나아가 단원이 직접 청년정책 제안서를 작성하고, 문화, 주거, 취·창업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정책 시범운영까지 시행 할 예정이다.

앞서 경청 3기 단원들은 지난 1월 22~2월 4일까지 2주 간 공개모집을 거쳐 선정됐다.

주낙영 시장은 “지역 청년이 원하는 실질적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청년 의견이 담긴 청년 정책들로 젊은이들이 모여드는 경주 만들기에 더욱 정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