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예천소방, 호명의용소방대 주택화재 피해 복구 지원

황원식 기자 입력 2024.03.03 10:12 수정 2024.03.03 12:53

집게차, 산소절단기 등 보유장비 총동원 복구활동

↑↑ 예천소방서, 호명의용소방대 주택화재 피해 복구 지원<사진=예천소방서 제공>
예천소방서 호명의용소방대가 지난 28일 호명읍에서 발생한 주택화재의 피해 현장을 찾아 복구 및 지원에 나섰다.

주택화재 피해 복구지원활동에는 호명 남여의용소방대 및 호명부녀회 등 지역봉사단체 50여 명이, 지난 11일 호명읍 본리 소재 주택창고 화재로 피해를 입은 주택을 방문해 주택화재 잔해물 철거·폐기물 제거 활동에 나섰으며, 호명의용소방대원이 보유한 굴삭기, 집게차, 산소절단기 등 철거전문 개인보유 장비를 총동원하여 복구지원활동을 전개했다.

이길희 호명남성의용소방대장은 “주택화재로 인해 곤란을 겪고 계신 피해 주민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의용소방대원 모두가 피해복구 지원에 힘을 보태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명자 호명여성의용소방대장은 “설 명절 엄동설한에 불의의 화재 사고가 발생하여 더욱 안타까움 크다며 어려움에 처한 피해주민의 아픔을 나누고 재기의 용기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돈 서장은 “좋은 마음으로 뜻 깊은 일에 동참해주신 모든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화재피해 주민이 빠른시일 내에 안정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